从无穷花精神看韩民族性格特征_韩语论文.doc

  • 需要金币1000 个金币
  • 资料目录论文助手 > 外语研究 > 朝鲜毕业论文 >
  • 转换比率:金钱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 论文格式:Word格式(*.doc)
  • 更新时间:2013-11-19
  • 论文字数:9183
  • 课题出处:(你好,学长)提供原创资料
  • 资料包括:完整论文

支付并下载

초 록:나라마다 나라 꽃이 있는바 나라의 특성과 백성의 특성을 전현한다. 한국의 국화는 무궁화이다. 이 꽃이 아름답고 꽃피는 기간이 길어 한민족의 오랜 사랑을 받아 왔다. 무궁화는 봄부터 늦가을까지 피고 있어 민족의 무궁한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마음을 잘 나타내 주기도 한다.  "영원히 피고 또 피어서 지지 않는 꽃" 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무궁화는 강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민족의 무궁한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마음을 잘 나타내 주기도 한다. 일제강점기에 한민족은 더욱 무궁화를 국기처럼 소중히 생각하고 민족의 꽃, 나라의 꽃으로 누구나 믿게 되었다. 이처럼 오랜 세월 동안 한 민족과 함께 해온 무궁화는 조선말 개화기를 거치면서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이란 노래말이 애국가에 삽입된 이후 더욱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 끈질긴 생명력 때문에 한민족의 강인한 성격을 잘 나타내주고 있다. 무궁화에 담긴 정신은 근면진취성, 단결협동성, 자강불식정신이 있다. 

  이논문은 한국 국화의 유래와 특성을 통하여 한국 사람들의 성격을 전현한다.

  문장은 모두 3부분으로 구성되었다. 서론과 결론 그리고 본론으로 구성되었다. 본론은 4부분으로 나눈다. 제1 부분은 무궁화 유래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제2부분은 무궁화의 특성을 대해 논술했다. 제3부분은 무궁화가 한국 국화라고 불리는 원인이였다. 제4부분은 무궁화정신으로 한민족의 성격특징을 논술했다. 근면진취성, 단결협동성, 자강불식정신이 있다.

커워드:무궁화, 근면진취성,  단결협동성, 자강불식정신

 

摘 要:每个国家都有国花,国花是一个国家的象征。展现了国家及百姓的特性。韩国的国花是无穷花。这种花十分漂亮而且花期长,长久以来深受韩民族喜欢。无穷花从春天一直开到深秋,是不知道凋谢的花。含有“永远开放,永不凋谢”的意思。无穷花强忍不的特性体现了人们祈求民族无穷发展和繁荣的愿望。日本强占时期,韩民族把它视为国旗一样珍惜,人们深信它是民族的花、国家的花。像这样和韩民族一起走过了,漫长岁月的无穷花经历了朝鲜末期的开化期,自从“无穷花三千里锦绣河山”的歌曲被评为爱国歌曲后,无穷花更加受到了韩国人民的喜爱。因为无穷花坚忍不拔的生命力,也正体现了韩民族坚韧的性格。无穷花包含的精神有勤勉进取性;团结合作性;自强不息精神。这篇论文通过介绍韩国国花的由来和特性,展现韩国人的性格特点。

   文章一共有三个部分。除了序论和结论外还有本论。本论分为四个部分,第一部分是对无穷花的介绍,第二部分是论述无穷花的特性,第三部分是无穷花被称为韩国国花的原因,第四部分是从无穷花精神引申韩民族性格特征,包括勤勉进取性,团结合作性,自强不息精神。

关键词:无穷花;勤勉进取性;团结合作性;自强不息精神

 

  한국은 한반도 남반부에 있다. 작은 국가이지만 경제방면에서 강한 국가이다. 이렇게 강한 국가는 대한민국의 사람들이 다같이 노력한 결과이다. 혹시 한국인을 알지 못하더라도 무궁화는 꼭 알아야한다. 나라마다 나라꽃이 있다. 한 나라의 상징으로서 무든 국민이 한결같이 소중히 여기는 꽃 또는 징물을 특히 국화라고 한다. 국화는 국민성격을 대표할만한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또 역사나 전통 퐁속 등에 관련성이 있는 경우가 적지 않고 그 생산지의 고유성이 있는 것이 기준이 된다. 한 나라의 국화로 정하여지는 대는 나라마다 일이 다르다. 어떤 나라에서는 범으로 정하는 나라도 있고 또 어떤 나라는 두가지 종류를 국화로 삼는 나라가 있는가 하면 어떤 시대에만 국화로 삼는 나라도 있고 또 없는 나라도 있다. 그러나 한국의 국화 무궁화는 화려하다거나 향기롭지는 않지만 담백한 아름다움으로 겨레의 총애를 받아 전민족이 자연적을로 생긴 것으로 샌각된다.

  무궁화는 옛날부터 한반도 전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었으며 꽃이 아름답고 꽃피는 기간이 길어 한 민족의 오랜 사랑을 받아 왔다. 무궁화는 한국을 상징하는 꽃으로 ‘영원히 피고 또 피어서 지지 않는 꽃’ 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무궁화는 봄부터 늦가을까지 끊임없이 피고 질 줄을 모르는 꽃이다. 무궁화는 강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민족의 무궁한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마음을 잘 나타내 주기도 한다. 이 끈질긴 생명력 때문에 “일만육천세를 산다”는 옛 말이 있다. 무궁화는 한만족의 강인한 성격을 잘 나타내주고 있다.

 


支付并下载

提示:本站支持手机(IOS,Android)下载论文,如果手机下载不知道存哪或打不开,可以用电脑下载,不会重复扣费